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유튜버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출시를 앞둔 모바일 무협 RPG의 사전예약 캠페인을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 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무협 턴제 RPG '헌원검군협록'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사전예약이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위드허그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무협 턴제 RPG '헌원검군협록'은 대만과 중국을 비롯한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며, 총 12개의 시리즈로 출시된 게임의 협객들이 총출동하는 '헌원검'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이다. 이용자는 공격과 방어, 치료, 제어 등의 유형으로 나뉜 협객으로 진형을 조합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최대 5명이 동시에 참여 가능한 파티 전투 시스템인 '요괴 퇴마'와 매일 정해진 시간마다 서버 내 이용자가 힘을 합쳐 보스를 처치하는 레이드 시스템인 '몬스터 진압', 유저가 필드에서 직접 포획해 육성과 진급을 통해 협객의 각종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펫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헌원검군협록' 외에도 '리니지2 레볼루션', '삼국지M', '메이플스토리M', '퍼즐앤드래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