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갓워즈 시대를 넘어'는 고대 일본을 배경으로 주인공 '카구야'와 일본 신화 및 전래동화의 주인공들이 조력자로 등장해 함께 모험하며 성장하는 전략 RPG이다. 일본의 전래동화를 소재로 삼았다는 독자적인 세계관과, 다양한 지형과 스킬을 활용해서 싸우는 높은 전략성으로 다양한 전 세계 RPG 마니아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갓워즈 더 컴플리트 레전드'는 전작 '갓워즈'에 신규 요소를 추가하고 이용자들의 의견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을 반영한 '갓워즈'의 결정판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본 게임에는 신규 캐릭터로 인적 없는 깊은 산속에 있는 신사를 지키는 젋은 무녀 '오리히메(CV세리자와 유)'가 등장해 일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배틀에 참전시킬 수 있으며 이외에도 전작에서 주인공 '카구야'의 라이벌이었던 '모모타로'와 그의 심복이 캐릭터로 등장해 전략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또한 전작의 스테이지에 더해 '카구야' 일행의 과거와 숙명이 밝혀지는 새로운 시나리오가 추가돼 전작을 플레이하면서 생겨났던 모든 궁금증들이 풀리는 '진정한 결말'도 확인할 수 있는 등, 총 150시간 이상의 플레이 볼륨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플레이감을 개선, 배틀 스피드를 높여 쾌적한 배틀을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캐릭터 및 스킬의 레벨 상한을 개방하고 출격 캐릭터 수도 8명으로 늘어나는 등 더욱 전략성 높은 배틀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갓워즈 더 컴플리트 레전드'의 발매일은 2018년 9월27일이며 희망소비자가격은 5만2600 원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