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전라남도 관광 명소로 메타세콰이어길, 낙안읍성, 향일암, 유달산 조각공원 등 4곳을 추천했다.
담양군에 위치한 메타세콰이어길은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가로수길로, 지난 2002년 산림청으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선정됐을 정도로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나무 그늘 아래에서 반려견과 산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으며, 견종의 제한 없이 목줄을 채운 상태로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순천시에 위치한 낙안읍성은 대한민국의 3대 읍성 중 하나로, 연간 120만 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다. 읍성 내에 동헌, 객사 등 옛 행정기관과 초가집들이 자리하고 있어 반려견과 이색적인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여덟 가지의 재료로 만든 백반인 '팔진미'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도 있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목줄과 입마개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여수시에 위치한 향일암은 신라의 원효대사가 창건한 사찰로, 남해의 수평선에서 솟아오르는 해돋이 광경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금오산 절벽에 위치한 이곳은 좁은 바위틈 사이를 지나야만 비로소 대웅전에 다다를 수 있을 정도로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반려견과의 사진을 통해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목줄과 배변 봉투를 필참해야 한다.
목포시에 위치한 유달산 조각공원은 국내 최초의 야외 조각공원으로, 공원 내에는 한국 조각 연구원 회원들의 작품 104점이 전시되어 있어 반려견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야외 음악당과 분수 등 볼거리는 물론, 편의시설 역시 갖추고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기 좋다. 산책로를 따라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등산로가 연결돼 있어 유달산 등산도 겸할 수 있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목줄과 배변 봉투를 필참해야 한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