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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 컴투스, 2018년 2Q 매출 1241억 · 영업이익 364억 달성

[비즈] 컴투스, 2018년 2Q 매출 1241억 · 영업이익 364억 달성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8일 실적공시를 통해 2018년 2분기 매출 1241 억 원, 영업이익 364억 원, 당기순이익 352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의 이번 분기 매출은 '서머너즈 워', 'KBO 및 MLB 야구게임' 등의 지속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약 9% 성장했다. 또한 전체 매출의 83%인 1030억원을 해외에서 거두면서 14분기 연속 해외매출 80%를 넘어서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대규모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이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를 포함한 유럽 등의 서구권 국가에서 50% 수준의 매출 비중을 기록하는 등 전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IP(지식재산권) 확장을 통해 장기 흥행 체제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고, 다양한 장르의 특색 있는 라인업을 통해 차별화된 신규 IP를 창출하며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지난 7월 '서머너즈 워'의 신규 길드 콘텐츠를 추가하며 커뮤니티 활성화 및 전략성을 한 층 더 강화했고, 향후 새로운 방식의 대규모 전투 콘텐츠 '차원의 홀' 업데이트로 게임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글로벌 규모의 e스포츠 대회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이 소통하며 즐기는 새로운 게임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이와 함께 IP 확장을 위한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의 작업 역시 최근 미국에서 원화를 공개하는 등 순조롭게 진행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컴투스는 다양한 신작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액티비전의 유력 IP 기반의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경우 지난 글로벌 CBT 결과를 통해 서구권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검증 완료됐으며, 10월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서머너즈 워 MMORPG'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는 대작 게임으로 만들어 갈 것이며, 이에 걸맞은 게임성과 완성도를 갖추기 위해 자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음악과 춤으로 콘텐츠를 창작, 공유하며 건강하고 즐거운 게임 문화를 이끌어갈 새로운 장르의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과 신개념 턴제 RPG '히어로즈워2', 그리고 대중성과 재미를 동시에 갖춘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 크러시' 등 다양한 장르의 자체개발 라인업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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