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 전 마지막 이벤트 '로데론 공성전' 적용](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80910593205031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로데론 공성전'은 최근 2주간 진행됐던 '가시의 전쟁'의 이야기에 이어 '격전의 아제로스' 시작 전 이야기를 다룬다. 실바나스와 호드에 의해 텔드랏실을 잃은 얼라이언스는 포세이큰의 수도인 언더시티로도 알려진 로데론을 공격하기 위해 집결한다. 게임 접속 시 얼라이언스는 스톰윈드, 호드는 오그리마로 집결하라는 퀘스트를 받게 되며 얼라이언스는 로데론을 호드로부터 탈환하고, 호드는 동부왕국의 주요 전략지인 언더시티를 지키기 위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가시의 전쟁 완료 시 이용자들은 새로운 탈것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로데론 공성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이벤트를 소개하는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이벤트로 선보이는 '가시의 전쟁' 제1장과 2장, 그리고 '로데론 공성전'은 오는 8월 14일 격전의 아제로스 정식 출시 이후에는 더 이상 경험할 수 없다. 뿐만 아니라 가시의 전쟁 완료 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탈것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즐길 거리이자 큰 가치를 지닌 콘텐츠로서 손색이 없다.
계정 시간이 남아 있는 플레이어들의 경우 3일의 이용 시간이 추가되며, 이는 기존에 결제한 시간이 모두 소진된 후 사용된다. '격전의 아제로스' 소장판은 90일 무료 게임 이용권에 더불어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으며 네이버 플레이윈도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3일 무료 이벤트와 소장판 예약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는 지난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Legion)' 이후 다시 깊어지는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지난 달 진행된 사전 패치를 통해 이미 적용된 PVP 시스템 업데이트, 직업 전문화 및 특성 등을 비롯해 신규 지역, 동맹종족 등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을 담고 있다. 확장팩의 주요 테마 중 하나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인 만큼, 플레이어들은 이번 신규 확장팩에서 다시 한 번 전쟁으로 긴장감 넘치는 아제로스에서의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격전의 아제로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