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엔씨소프트, 롯데시네마에 '스푼즈' 브랜드관 개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81311463208756da2c546b3a21850179235.jpg&nmt=26)
스푼즈(Spoonz)는 엔씨의 새로운 캐릭터 브랜드다. 엔씨의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5종(비티,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의 캐릭터들이 가상의 섬 '스푼즈 아일랜드'에서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엔씨는 지난 6월 롯데컬처웍스(대표 차원천)와 브랜드 제휴를 맺었다. 브랜드 제휴의 일환으로 건대 스타시티 2층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 2개의 스푼즈관을 개관했다. 스푼즈관은 스푼즈 캐릭터를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상영관 입구부터 극장 좌석까지 다양한 영역을 스푼즈 캐릭터로 꾸몄다.
엔씨는 스푼즈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부터 8월20일까지 스푼즈 인스타그램 계정(@withspoonz)에 인증샷을 남긴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및 매점 스위트콤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이재준 R&I 겸 AI 센터장은 "스푼즈 캐릭터들이 영화관을 찾은 관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란다"며 "스푼즈 팝업스토어 오픈 등 앞으로의 다양한 활동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엔씨는 8월 중 HTML5 게임 '올라올라 스푼즈'를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App)에 선보인다. 게임을 플레이 한 이용자는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