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드래곤 퀘스트'로 불리며 무협 팬들의 기대를 모은 모바일 판타지 무협 RPG '헌원검군협록'이 오늘(13일)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위드허그가 서비스하는 '헌원검군협록'은 중국의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마왕의 부활을 막기 위해 전설의 무기인 '헌원검'의 비밀을 푸는 내용을 그린 모바일 판타지 무협 RPG로, '드래곤 퀘스트'로 대표되는 JRPG의 영향을 강하게 받아 팬들에게 '중국판 드래곤 퀘스트'로 불리는 등 대만과 중국을 비롯한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며 30년 동안 총 12개의 시리즈로 출시된 게임의 협객들이 총출동하는 '헌원검'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이다.
'헌원검' 시리즈는 게임의 인기를 바탕으로 각각 지난 2012년과 2017년 중국에서 드라마 '헌원검지천지흔', '헌원검지한지운'으로도 제작되어 총 10억 뷰를 기록하는 등 흥행의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선과 악이 명확히 구분되는 기존 RPG와는 달리 절대적인 선과 악이 없으며, 등장인물들은 모두 자신의 대의명분과 이상에 따라 전투에 참여한다는 특징이 있다.
'헌원검군협록'은 지금까지 출시된 '헌원검' 시리즈를 하나로 묶어 각 시리즈의 캐릭터가 총출동하며, 오픈 필드를 누비며 다양한 전투가 진행되는 '메인 임무'는 물론, PvP를 동해 진행되는 랭킹전인 '신의 연무', 실시간으로 최대 5명까지 협동이 가능한 파티 시스템인 '요괴 퇴마', 포획과 육성, 진급을 통해 협객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펫 시스템', 매일 진행되는 협력 레이드인 '몬스터 진압' 등 무궁무진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위드허그는 출시를 기념하여 출석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를 포함하여 7일 간 인기 캐릭터 조각과 보석, 장비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로그인 이벤트와 뽑기 누적 이벤트, 뽑기 점수 이벤트 등 10여 종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헌원검군협록'의 공식 커뮤니티 '헌원검군협록 헝그리앱'을 통해서도 게임 설치 인증 등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문화상품권과 밥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외에도 400만 다운로드의 사전예약 1위 어플 '모비'를 통해 '제련의 돌 100'개 쿠폰을 지급 중이다. 애플 앱스토어 버전은 오는 14일(화) 출시 예정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