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전라북도 관광 명소로 '임실치즈테마파크', '오수의견공원', '춘향테마파크', '함라마을 돌담길' 등 4곳을 추천했다.
임실군에 위치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각종 체험관을 통해 치즈와 피자 등의 음식을 만들고 먹어볼 수 있는 곳으로, 치즈에 관한 역사 교육과 치즈 만들기 견학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자녀와 방문하기 좋으며, 반려견과 함께 유럽풍으로 구성된 테마파크 내 정원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실외에서만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한다.
임실군에 위치한 '오수의견공원'은 신라시대에 주인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개의 이야기인 '오수의 개' 전설이 내려오는 공원으로, 경견 대회, 수중견 대회, 애견 품평회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내 반려견과 방문 시 애견미용센터와 애견진료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한다.
남원시에 위치한 '춘향테마파크'는 조선 시대의 유명 소설 '춘향전'을 배경으로 한 테마파크로, 영화 '춘향뎐'의 촬영 세트장을 비롯해 형틀, 옥사, 언약의 단 등 다양한 시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등산로를 통해 반려견과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반드시 목줄과 배변 봉투를 필참 해야 한다.
익산시에 위치한 '함라마을 돌담길'은 토석담, 토담, 화초담 등 다양한 형태의 담장이 어우러진 곳으로, 조해영 가옥, 김안균 가옥, 이배원 가옥 등 실존 인물이 거주했던 가옥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돌담길을 따라 반려견 혹은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즐기기 적합하다. 입장 가능 견종의 제한은 없으나 반드시 목줄과 배변 봉투를 필참 해야 한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