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최고의 무협 기대작으로 평가받는 모바일 판타지 무협 RPG '헌원검군협록'이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서 iOS 버전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지난 13일(월)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첫 선을 뵌 '헌원검군협록'은 "올 여름 최고의 무협 기대작"이라는 평가답게 오픈 첫날부터 이용자들이 몰리며 서버 접속이 한 때 지연되기도 했다. 이에 신규 서버 '천지흔'과 '풍지무'가 긴급 증설된 바 있다.
서비스사인 위드허그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버전 선출시 후, 아이폰 이용자들의 게임 출시 문의가 많았다"며, "앱스토어 론칭 후 접속자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해, 신규 서버도 그에 맞춰서 꾸준히 늘려 이용자들이 접속에 불편을 느끼지 않고 쾌적하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드허그는 게임 출시를 기념하여 10여 종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헌원검군협록'의 공식 커뮤니티 '헌원검군협록 헝그리앱'을 통해서도 게임 설치 인증, 퀴즈 등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문화상품권과 밥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400만 다운로드의 사전예약 1위 어플 '모비'와 실행형 CPA 어플 '루팅'을 통해 '원보 2,000개', '탕후루 200개', '동전 100만 개' 등 7만 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하며, '모비' 스페셜 쿠폰을 통해 3만 원 상당의 '제련의 돌 100'개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헌원검군협록'은 중국의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마왕의 부활을 막기 위해 전설의 무기인 '헌원검'의 비밀을 푸는 내용을 그린 모바일 판타지 무협 RPG로, 중국과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며 30년 동안 총 12개의 시리즈로 출시된 게임의 협객들이 총출동하는 '헌원검'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