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함께 즐기기 좋은 충청북도 관광 명소로 '문암생태공원', '상당산성', '청남대', '호암지생태공원' 등 4곳을 추천했다. 이 명소들은 모두 견종에 따른 제약 없이 목줄을 채우고 배변봉투를 지참한 상태에서 대형견까지 동반 입장 가능하다.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문암생태공원'은 각종 편의시설과 자연이 어우러진 가족 레저 공간으로, 어린이 물놀이장,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반려견을 동반한 가족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또한, 주기적으로 개최되는 '충북 농촌 체험 한마당'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상당산성'은 청주 시민들의 대표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약 4.2Km의 둘레길을 따라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좋으며, 계곡이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이외에도 솔나물, 금불초 등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야생화를 발견할 수 있어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의 출사 장소로도 유명하다.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청남대'는 지난 1983년부터 대한민국 대통령의 공식 별장으로 이용되어 '남쪽에 있는 청와대'라는 뜻을 가진 국내 유일의 대통령 별장이다. 2003년 일반 시민에게 개방된 이후 매년 평균 8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충북 대표 관광명소로, '김영삼 대통령길', '김대중 대통령길' 등 역대 대통령의 이름을 딴 산책로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반려견과 추억을 남기기 좋다.
충주시 호암동에 위치한 '호암지생태공원'은 수생 식물이 가득한 생태공원으로,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는 생태 전시관과 습지 수생 식물원 등 다양한 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주말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반려견뿐만 아니라 자녀를 동반하여 방문하기에도 좋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