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유튜버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낚시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 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NHN 픽셀큐브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리듬 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지난 2012년 출시돼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기록한 인기 모바일게임 '피쉬아일랜드'의 후속작으로, 리듬 액션 방식을 통해 낚시를 진행하는 전작 고유의 게임성은 유지하고 캐릭터·정령 육성, 물고기 수집 및 거래, 장비·코스튬 성장 등의 RPG 요소를 추가했다. 오는 23일까지 특정 퀘스트 달성 시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이 제공되는 '퀘스트 달성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외에도 '이카루스M', '엔드오브던전', '비행소녀학원', '디펜스어벤저'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