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배틀로얄 모드로 OBT 9월 16일 시작](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82815414702223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오는 9월 16일 오전 2시부터 9월 18일 오전 2시까지, 이틀 동안 '블랙 옵스' 세계관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경험을 대규모 배틀 로얄로 풀어낸 블랙아웃 모드를 한 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이번 '블랙 옵스4' 오픈 베타 테스트는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
PC방에서는 하루 먼저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된다. 9월 15일 오전 2시부터,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찾는 모든 유저들은 블랙아웃 모드를 먼저 경험할 수 있으며, 추후 발표될 예정인 '블랙 옵스4' PC버전 예약 구매자들 또한 9월 15일 오전 2시부터 어디서나 '블랙아웃' 베타에 참여할 수 있다.
기존 맵 평균 넓이 대비 1000배 크기로, '콜 오브 듀티' 사상 가장 거대한 맵에서 펼쳐지는 '블랙아웃'은 오리지널 '콜 오브 듀티' 좀비 모드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포함, '블랙 옵스' 시리즈의 기존 캐릭터들을 플레이하며 반드시 서로 충돌할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몰고 간다.
이용자들은 '콜 오브 듀티'에서 선보여진 그 어느 곳과도 다른 게임 공간을 가로지르며, 육상, 공중, 해상 수송 수단을 이용해 다양한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이용자들은 '콜 오브 듀티'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이 만드는 승자독식의 액션을 통해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블랙 옵스' 맵의 지역들에서 다양한 무기와 장비를 경험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블랙아웃' PC 오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한국 배틀넷 계정이 필요하며, 계정 생성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랙아웃'을 플레이할 수 있는 PC 권장 사양 등 이번 PC 오픈 베타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는 프렐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 그리고 PC로 오는 10월 12일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에 동시 출시되며, 한국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음성과 텍스트 모두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인다. PC 버전의 '블랙 옵스4'는 '콜 오브 듀티' 역사상 최초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배틀넷을 통해 독점 출시되며, PC 환경에 전면적으로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가격 및 예약 구매 세부 사항 등 한국 출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