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판타지 무협 RPG '헌원검군협록'을 서비스 중인 위드허그가 공식 커뮤니티 헌원검군협록 헝그리앱을 통해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협객 3인에 대한 인물 소개로 '하연' 편과 '헌원검 선인' 편에 이어 마지막 연재물 '혜언' 편을 공개했다.
원작에 따르면 혜언은 소림사의 승려로, 불법을 얻으려다 승려증을 잃은 뒤 나라와 민중을 위해 일하고 있다. '헌원검군협록'에서는 전설 등급의 방어형 협객으로, 기본 능력으로 자신의 생명이 떨어질 때마다 물리 방어와 마법 방어가 상승하는 금강의 보호 스킬과 최대 생명의 일부만큼 공격력이 증가하고 공격을 받을 때마다 100%의 확률로 일정량의 피해를 줄이는 나한의 신공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격과 동시에 상대에게 입힌 피해량의 일부분을 방어막으로 전환하는 무량의 마하 스킬도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아군의 방어를 책임질 뿐만 아니라 준수한 공격력도 보유한 멀티플레이어로 활용하기 좋은 협객이다.
'헌원검군협록'은 중국의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마왕의 부활을 막기 위해 전설의 무기인 ‘헌원검’의 비밀을 푸는 내용을 그린 모바일 판타지 무협 RPG로, 중국과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며 30년 동안 총 12개의 시리즈로 출시된 게임의 협객들이 총출동하는 '헌원검'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으로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3대 마켓을 통해 론칭했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