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함께 즐기기 좋은 전주 시내 관광지로 전주 남부시장, 전주 한옥마을, 문학대공원 등 3곳을 추천했다.
전주시 완산구 전동에 위치한 전주 남부시장은 전주를 대표하는 시장 중 하나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아기자기하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각종 소품을 판매하는 청년몰에서 반려견과 쇼핑을 즐기거나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열리는 야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도 있다. 목줄을 채운 상태의 중형견까지 동반 입장이 가능하므로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본인의 반려견이 입장 가능한지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에 위치한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가지각색의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판소리와 타악 등 전통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전통문화센터와 온돌, 대청마루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옥생활체험관 등 다양한 문화 공간이 자리하고 있어 반려견과 이색적인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목줄을 채운 상태의 대형견까지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에 위치한 문학대공원’은 운동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자리한 공원으로,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반려견과 조깅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애견 동반 입장이 가능한 카페가 인근에 위치해 반려견과 산책을 마무리한 후 함께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목줄을 채운 상태의 중형견까지 동반 입장이 가능하므로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본인의 반려견이 입장 가능한지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