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장 대격변 업데이트는 필드 몬스터 시스템과 외형이 모두 변경되는 등 대규모의 변화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의 사전 홍보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업데이트 사전 플레이 방송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반증했다.
우선 다크슬레이어와 드래곤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크게 변경됐다. 기존 보상을 크게 확대해 다양한 버프와 보상을 제공하고 보다 빠른 전투를 유도하고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다크슬레이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신 다크슬레이어로 이름이 변경됐고 기존의 버프 뿐만 아니라 스카이 드래곤이라는 새로운 보상이 추가됐다. 마신 다크슬레이어를 처치한 이용자는 스카이 드래곤을 소환할 수 있고 스카이 드래곤은 방어탑보다 먼 거리에서 상대 타워를 공격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상대를 공략할 수 있다.
드래곤은 전투 후 10분이 지나면 심연의 드래곤으로 진화하도록 변경됐다. 기존 드래곤은 처치 시 동일한 보상을 제공하지만 진화한 심연의 드래곤을 처치하게 되면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펜타스톰'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 복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복귀한 이용자와 파티를 결성하고 대전을 진행할 경우 경험치와 메달을 각각 10% 더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복귀 유저만을 위한 전용 출석이벤트를 통해 원하는 영웅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펜타스톰의 공식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