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신규 지역 '말랑도'는 난파당한 고양이손 상단과 나비호의 선원들이 정착한 섬으로, 아기자기한 고양이 캐릭터 NPC를 통해 신규 퀘스트와 새로운 장비도 경험할 수 있다.
총 14개의 퀘스트와 함께 나비호 선원들의 사연과 섬에서 정착하며 벌어진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새로운 재화가 추가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어 기대감이 고조될 전망이다.
또한 '말랑도'의 창고지기 NPC를 통해 고양이손 창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양이손 창고는 기존 카프라 창고와는 달리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호출해 사용하는 창고로 7일, 30일 단위로 이용이 가능한 '무한 고양이손 티켓'을 구매해 활용할 수 있다.
그간 창고가 부족해 아이템 보관에 어려움을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말랑도' 업데이트 기념으로 별빛 산호 지대 던전에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를 사냥하면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코인 100개를 모은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이공간 창고 '무한 고양이손 티켓 30일 상자'를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 추가된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주어지는 '바다신의 결정'은 상자를 열어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고양이손 글러브'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고양이손 글러브'를 업그레이드하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바다신의 결정' 20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규 퀘스트 5종을 모두 진행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무한 고양이손 티켓 7일상자' 1개와 '바다신의 결정' 100개를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제로'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