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전라북도 관광지로 전주 한옥마을, 은파호수공원, 내장산 조각공원, 경암동 철길마을 등 3곳을 추천했다. 이곳은 모두 견종에 따른 제약 없이 목줄을 채우고 배변봉투를 지참한 상태에서 대형견까지 동반 입장 가능하다.
전주시 완산구 교동에 위치한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가지각색의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판소리와 타악 등 전통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전통문화센터와 온돌, 대청마루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옥생활체험관 등 다양한 문화 공간이 자리하고 있어 반려견과 이색적인 관광을 즐길 수 있다.
군산시 나운동에 위치한 은파호수공원은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돼 있을 정도로 역사 깊은 곳이다. 원래는 저수지였으나 지난 1985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으며, 특히 봄철이 되면 벚꽃이 만개하여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다. 이외에도 빼어난 야경을 자랑해 반려견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정읍시 쌍암동에 위치한 내장산 조각공원은 국내 4대 미술전 대상 수상 작가 16명의 작품을 전시한 조각공원이다. 연인 또는 가족과 방문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공원 내 식물원이 자리하고 있어 반려견과 풀 내음을 맡으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군산시 경암동에 위치한 경암동 철길마을은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의 출사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아기자기한 벽화와 길게 뻗어 있는 철길을 배경으로 반려견과 '인생샷'을 남기기 좋으며, 교복을 대여하거나 추억의 과자, 도시락 등을 맛볼 수 있어 친구, 연인과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전국의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