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 13%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3% 줄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58%, 당기순이익은 66% 감소했다.
매출을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은 2165억 원, '리니지' 403억 원, '리니지2' 156억 원, '아이온' 164억 원, '블레이드&소울' 301억 원, '길드워2' 210억 원이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966억 원, 북미/유럽 334억 원, 일본 98억 원, 대만 125억 원이다. 로열티는 516억 원이다.
모바일게임은 전분기 대비 3%,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1.5% 상승했다. 로열티 매출은 일회성 인센티브 효과가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44% 감소했으나, 전년동기 대비로는 18% 성장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8일 신작 발표회 '2018 엔씨(NC) 디렉터스 컷'에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5종을 공개했다. '리니지2M'은 2019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