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창업진흥원, 지스타 2018 공동관 열고 스타트업 게임사 판로 개척 나서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지스타 2018 창업진흥원 공동관 조감도.
지스타 2018 창업진흥원 공동관 조감도.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8 제1전시장에서 창업진흥원 공동관(BTC관 D04)을 운영한다. 스타트업 게임사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기술 창업의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진흥원 공동관에는 각각 PC게임 6개사, 모바일게임 24개사, VR게임 10개사 등 창업진흥원이 선별한 총 40개 유망 스타트업 게임사가 참가한다. 창업진흥원은 유명 게임 방송 스타가 참여하는 게임 시연 행사와 OGN 프로그램 켠 김에 왕까지 특집 방송 등 풍부한 즐길 거리를 통해 참가사의 신규 유저 확보 및 국내외 판로 개척을 도모한다.

지스타 2018 기간 동안 공동관 내부 및 벡스코 야외 광장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지스타 2018 기간 동안 공동관 내부 및 벡스코 야외 광장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먼저, 지스타 2018 개막일인 오는 15일부터 폐막일인 18일까지 총 4일 간 다양한 게임 관련 퀴즈를 진행하는 퀴즈쇼 'Star Player Quiz', MC와 관객이 1대 1 게임 대결을 펼치는 게임쇼 'Star Player Game'이 공동관 메인 무대에서 각각 12회씩 진행되며, 우수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참가사의 게임을 시연해 획득한 스티커를 모두 모은 관람객에게 상품을 제공하고, 이를 SNS에 인증 시 추가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인 #Startag 스탬프랠리가 벡스코 야외 광장 및 공동관 내부에서 상시 진행된다.

OGN 프로그램 켠 김에 왕까지의 특집 방송 녹화도 진행된다. 오는 16일에는 게임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권이슬과 게임 전문가 고재, 게임 방송인 박주영(인트마스터)이, 17일에는 게임 캐스터 허준, 아프리카 BJ 이설, 개그맨 조현민이 각각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동관 메인 무대에서 관람객과 다양한 게임 대결을 펼치고 승리한 관람객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게임 캐스터 성승헌(성캐), 게임 해설위원 이현우(클템)가 각각 16일과 17일 오전 11시부터 낮 12시까지 공동관 메인 무대에서 게임 행사인 Star ON AIR를 진행한다. 게임 캐스터 성승헌(성캐)은 성캐 with STAR를 통해 참가사 대표자와 함께 관람객들에게 게임을 소개하고, 게임 해설위원 이현우(클템)는 Play with 클템을 통해 참가사의 게임을 직접 배우고 시연할 예정이다. 우수 관람객에게 크리에이터의 사인이 들어간 경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창업진흥원은 행사 개막일인 15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참가사와 바이어 간 교류와 소통의 장을 열고자 네트워킹 파티를 부산 센텀 호텔 내 센텀브로이에서 개최한다. 이외에도 각 참가사별 모바일 페이지를 볼 수 있는 QR코드와 참가사 대표자의 사진과 소개 등으로 구성된 전시 월을 설치해 참가사와 출품 게임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