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함께 늦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인천시 소재 여행지로 월미공원, 인천대공원, 월미도, 동화마을 등 4곳을 추천했다. 이곳은 모두 견종에 따른 제약 없이 목줄을 채우고 배변 봉투를 지참한 상태에서 대형견까지 동반 입장 가능하다.
중구 북성동1가에 위치한 월미공원은 학생들의 교육장소 및 시민들의 건전한 휴식 공간으로 유명하다. 특히 공원 속 한국전통정원지구에는 전통 한국 건축 양식의 양진당, 소쇄원과 전통 연못인 부용지, 애련지 등이 있어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 속에서 늦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한 인천대공원은 연간 400만 명의 시민이 찾는 인기 공원으로, 3개의 인공폭포와 연못, 4개의 수영장을 비롯해 축구장·테니스장·베드민턴장·게이트볼장 등이 있으며, 공원 곳곳에 원두막과 식탁 의자가 있어 산책 후 지친 몸을 재충전할 수 있다. 주변에 반려견만을 위한 수영장, 호텔, 카페 등의 시설을 구비한 인천개공원도 있어 반려견과 방문하기 아주 좋다.
중구 북성동1가에 위치한 월미도는 서울 근교 여행지 중 가장 유명한 곳으로, 서해의 푸른 바다와 다양한 테마 파크, 문화의 거리를 즐길 수 있다. 문화의 거리에는 놀이공원, 카페촌, 회센터들이 조화를 이루며 들어서 있고, 주말이면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연들이 펼쳐지기도 한다.
중구 송월동3가에 위치한 동화마을은 마을 전체가 세계 명작 동화를 테마로 조성돼 있다. 인어공주, 백설공주, 스파이더맨, 피노키오 등 인기 캐릭터들이 그려진 벽화 앞에서 반려견과 함께 근사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인근에 차이나타운이 있어 중국풍의 건물과 음식들을 맛보며 색다른 정취도 느낄 수 있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전국의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