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나이언틱, '포켓몬고' 트레이너 배틀 기능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20514393708034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트레이너 배틀 기능은 새로운 소셜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다른 트레이너 또는 팀 리더와 실시간으로 배틀이 가능하며, 세 마리의 포켓몬으로 하나의 배틀 파티를 구성하면 된다.
또한 배틀 코드 초대 시스템을 통해 트레이너 배틀에 참가하도록 서로를 초청할 수 있으며, 다른 트레이너와 실제 연결된 친구 중 울트라프렌즈 이상인 경우 멀리 떨어져 있어도 트레이너 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
트레이너 배틀이 종료되면 두 트레이너 모두 특정 종류의 포켓몬이 진화할 때 필요한 아이템을 포함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모든 포켓몬에 대해 2번째 '스페셜 어택'을 잠금 해제해 새로운 전략적 요소를 게임에 추가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실드'도 추가돼 적절한 타이밍에 강력한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나이언틱의 케이 카와이(Kei Kawai) 부사장은 "트레이너 배틀은 이용자들을 밖으로 나오게 하고 실제 세계를 탐험하게 하는 나이언틱 소셜 게임 플레이의 핵심 원리를 토대로 개발됐다"며 "레이드 배틀과 교환 및 친구기능, 트레이너 배틀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은 '포켓몬고'에 새로운 이용자들이 참여할 동기를 부여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트레이너 배틀은 빠른 시일 내에 '포켓몬고'에 추가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