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연말을 맞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인천광역시 소재 여행지로 월미도,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대공원, 송월동 동화마을 등 4곳을 추천했다. 이곳은 모두 견종에 따른 제약 없이 목줄을 채우고 배변 봉투를 지참한 상태에서 대형견까지 동반 입장 가능하다.
중구 북성동1가에 위치한 월미도는 놀이공원, 카페, 맛집 등이 모여 있는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다양한 놀이기구가 365일 운영 되는 마이랜드에서 반려견 또는 가족과 연말 추억을 만들기 좋으며, 인근에 자리한 카페촌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도 있다.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송도 센트럴파크는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로가 조성된 국내 최초의 해수공원이다. 반려견과 함께 해수로에서 보트를 타고 공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애견 동반 호텔에서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도 있다.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한 인천대공원은 동물원과 반려견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진 공원이다. 겨울엔 공원 내 눈썰매장에서 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역시 공원 내 위치한 캠핑장에서 반려견과 연말 캠핑을 즐길 수도 있다.
중구 송월동1가에 위치한 송월동 동화마을은 거리와 건물을 다양한 동화 캐릭터로 장식한 벽화 마을이다. 연말 방문 시 겨울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토존이 조성돼 있어 반려견과 인생샷을 통해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전국의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