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실수'는 웹게임 전문 퍼블리셔 노블게임즈의 신작으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동안 CBT가 진행됐다. 다른 게임들과 달리 PC와 모바일로 동시에 플레이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모바일로 플레이하다가 PC의 큰 화면으로 더욱 웅장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실 세계의 주인공이 번개에 맞아 과거로 시간 여행을 가게 된다는 코믹한 설정을 시작으로 그곳에서 관직을 맡아 황제가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린 게임이다. 총 4명의 남성 캐릭터 중에 한 명을 선택해 입장하면 '위기에 처한 여성을 구하라'는 미션을 받게 되며 공문(공고문)을 통해 악당을 소탕하고 범인을 추격하게 된다.
각종 임무, 이벤트를 통해 거느릴 수 있는 문객을 다량 획득하여 백발백중, 손자병법, 한비자, 제민요술 등의 스킬들을 육성해 황제가 되기 위한 힘을 키워나갈 수 있다. 또 상업, 농업, 모병의 기능으로 은량, 식량, 병사를 획득하며 자산을 늘려가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얻어 다른 이용자의 아이와 결혼을 시키는 등 드라마틱한 전개도 펼칠 수 있다.
결혼은 여성캐릭터와 친밀도를 높여야 가능하고, 능력치가 올라감에 따라 다수의 여성과 결혼할 수 있는 일부다처제 시스템이다. 결혼을 통해 얻은 아이가 성인으로 성장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금병습격, 완인량포위 습격 등의 던전과 스토리 던전인 관문, 길드시스템인 연맹, 파티시스템인 한림원, 랭킹, 관아, 낚시 등 다양한 시스템으로 끊임없는 재미요소를 구현해냈다.
엔투게임은 PC기반 오픈 마켓 플랫폼 및 웹 게임 포털로, 엔투게임의 회원이라면 누구나 '대륙의 실수'는 물론 '라스트킬', '시공의 군주', '여신세계' 등 다양한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엔투게임 에서는 캐시 구매 금액의 10%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