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함께 입장해 전시 관람을 할 수 있는 국내 박물관으로 수원광교박물관, 세계술박물관, 테디베어뮤지엄 등 3곳을 추천했다.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수원광교박물관은 광교신도시 개발 당시 개발지역에서 발굴된 다양한 유물을 전시한 곳이다. 반려견과 방문해 빗살무늬토기, 고인돌 등 다양한 전시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해 자녀와 방문하기에도 좋다. 목줄을 채운 상태의 대형견까지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세계술박물관은 국내외의 다양한 전통주를 보관하고 있는 주류 역사 박물관이다. 국내의 전통주를 전시한 한국관과 영국, 멕시코, 독일 등 다양한 국가의 전통주를 전시한 세계관으로 나뉘어 있으며, 시중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어 반려견뿐 아니라 친구와 방문해 관람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케이지에 들어간 상태의 중형견까지만 동반이 가능해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본인의 반려견이 입장 가능한지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역시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테디베어뮤지엄은 다양한 콘셉트의 테디베어(수제 곰인형)를 전시한 박물관이다. 각종 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된 테디베어와 다양한 미술 작품을 패러디한 테디베어 등 풍성한 볼거리가 존재한다. 잔디광장, 산책로가 조성돼 있는 야외정원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박물관 내부는 케이지에 들어간 상태의 중형견까지만 입장이 가능해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본인의 반려견이 입장 가능한지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