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RPG '히어로칸타레with NAVER WEBTOON(이하 히어로칸타레)'이 설을 앞두고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히어로칸타레'는 22일 출시 이후 10종이 넘는 신규 출시 작품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상승세로 RPG 인기 순위 1위와 게임 매출 순위 18위에 오르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신규 콘텐츠 3종, 설맞이 이벤트, 이용자 피드백 바탕으로 15종의 개선을 진행했다.
먼저, 한대위 각성 히어로 옥황 한대위가 추가된다. 한대위는 갓 오브 하이스쿨의 인기 주인공 캐릭터인 만큼 업데이트가 공개된 29일 시점부터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친구들과 즐거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길드와 협동 콘텐츠 이계보스가 업데이트 됐다. 길드는 이용자들과의 커뮤니티 활동과 길드 출석 보상 및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이계보스는 정찰 중 등장하는 이계몬스터를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이계보스를 친구와 함께 물리치고 기여도에 따라 골드와 신규 장비, 기억의 영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스토리 던전, 영웅 던전, AI 아레나 등 솔로 플레이에 집중된 '히어로칸타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협동 플레이 패턴이 더해져 더 큰 전략의 재미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기존 이용자들에게 특히 주목받고 있는 점은 바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진행한 15여 종의 개선 업데이트다. 출시 9일차인 '히어로칸타레'는 도감에서 스킬 미리보기, 골드 수급처 증가 등의 개선을 31일 업데이트에 반영하며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피력했다. 이외에도 신규 시나리오 던전 11,12 챕터와 스타라이트의 슈퍼스타 리디, 요피랜드의 수호자 라임의 스페셜 스킬 영상도 업데이트 됐다.
한편, 엔젤게임즈는 이번 설날 업데이트를 기념해 3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접속만 해도 인게임 보상 지급 등 '풍성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히어로칸타레'의 게임 정보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칸타레' 공식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