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2018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151억 원, 영업이익 6149억 원, 당기순이익 4215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5% 상승했으나,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 5% 감소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3997억 원, 영업이익 1126억 원, 당기순이익 676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41% 하락했고, 당기순이익은 44% 줄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2334억 원, 북미/유럽 1283억 원, 일본 352억 원, 대만 367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133억 원, '리니지' 1497억 원, '리니지2' 639억 원, '아이온' 634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196억 원, '길드워2' 802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모바일게임은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며 전체 실적의 53%를 차지했다. '아이온'은 국내 과금 체계 전환(부분유료화을 도입)을 통해 전년 대비 35%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블레이드 & 소울 2', '아이온2' 등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5종을 개발 중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