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018년 연간 기준 매출 2537억2100만 엔(한화 2조5296억 원), 영업이익 983억6000만 엔(한화 9806억 원), 순이익 1076억7200만 엔(한화 1조73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9%, 순이익은 90% 상승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은 연간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넥슨의 2018년 연간 영업이익률은 39%로 나타났다.
넥슨 4분기 실적은 매출 461억 엔(한화 4594억 원) 으로 전년동기대비 13% 감소했으며 영업이익 39억 엔(한화 389억 원, 전년동기대비 -67%), 순이익 65억 엔(한화 648억 원,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등 주요 타이틀의 견고한 성과를 바탕으로 연간 기준 사상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 업데이트 성과에 힘입어 높은 성과를 기록했으며, 중국 지역에서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 역시 두 자리 수 퍼센트 이상의 견고한 매출 성장률을 이어갔다.
또한 북미시장에서도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화형 스토리텔링 게임 '초이스'와 '메이플스토리M', 신규액션 RPG '다크어벤저3(현지 서비스명: Darkness Rises)' 등의 타이틀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2018년 넥슨은 주요 타이틀이 선전한 한국과 중국은 물론 북미지역에서도 높은 성장을 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자사 IP 기반의 신규 콘텐츠에 투자를 지속하고 AI(인공지능), 가상세계 등 게임 개발과 플레이 경험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이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첨단 기술들을 도입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대표작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과 함께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개발 중인 PC 온라인 3D 액션 RPG를 공개하는 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