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넥슨,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크로스' 日 출시

[이슈] 넥슨,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크로스' 日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크로스(Dark Avenger X)'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다크어벤저 크로스'는 '다크어벤저3(글로벌 서비스명 '다크니스 라이지즈')'의 일본 버전으로, 화려한 액션 연출과 몰입감 높은 스토리,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등을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한 액션 RPG다.

넥슨은 일본 이용자 성향에 맞춰 대화 장면 내 캐릭터 디자인을 2D로 제작했으며, 플레이 캐릭터를 스토리 내 나이, 성격에 맞게 바꾸는 등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일본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외형으로 제작한 궁수 직업군(아쳐)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복수자의 기억', '조각의 기억' 등 서브 시나리오 콘텐츠를 도입해 이용자들이 주인공들의 숨겨진 배경과 이야기들을 알아가며 스토리에 대한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지난 12월18일부터 '다크어벤저 크로스' 사전등록을 진행했으며, 25만 명 이상 사전등록 달성을 기념해 모든 사전등록 이용자에게 '스페셜 의상 아바타', '무기/방어구 티켓' 10개를 지급한다. 또, 공식 트위터 이벤트 게시물의 리트윗(공유) 횟수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박재민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현지화 작업에 공을 들인 만큼 '다크어벤저 크로스'가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본 이용자들이 보내준 뜨거운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