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4월23일 개시

[이슈] 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4월23일 개시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국내 서비스를 4월23일 시작한다고 2일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은 닌텐도 스위치에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플레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이며, 가입하면 닌텐도 스위치를 더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5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스플래툰2'나 '마리오카트8 디럭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등 온라인 플레이 대응 소프트웨어로 멀리 떨어진 친구나 전 세계 라이벌들과 대전 및 협력 플레이 등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추억의 게임이 수록된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NES)'도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수록 타이틀은 정기적으로 배포되며, 많은 타이틀 중에서 가볍게 골라서 곧바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장소에 가져가서 나눔 플레이를 즐기거나 친구와 온라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슈] 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4월23일 개시


저장 데이터 클라우드 저장 기능도 제공된다. 대응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인터넷을 통해 맡겨 두어, 소중히 보관할 수 있다. 만약의 경우가 생기더라도 맡겨 둔 저장 데이터는 언제든 원하는 본체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온라인 플레이로 가볍게 보이스챗을 할 수 있는 전용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스플래툰2', '마리오카트8 디럭스' 등에서 보이스챗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과 연동한 특별한 기능도 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 한정의 상품이나 이벤트의 안내, 특별한 데이터 배포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는 4월23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서 이용권을 구입해 닌텐도 스위치 본체의 '닌텐도 e숍'에 다운로드 번호를 입력하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

개인 플랜의 경우 1개월 4900 원, 3개월 9900 원, 12개월 1만9900 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2명 이상이라면, 최대 8명까지 12개월 3만7900 원에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 플랜이 유리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