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KOF 올스타'는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격투게임 '더킹오브파이터즈'의 IP를 바탕으로 한 액션 RPG다.
'KOF 94'부터 'KOF XIV'에 이르기까지 역대 시리즈(정식 넘버링 타이틀 기준)의 모든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최초의 게임으로, 원작의 캐릭터들을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해냈다. 또한, 스킬 기반의 버튼 조작 방식을 채택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원작과 동일한 필살기 및 콤보 플레이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KOF 올스타'는 지난해 7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다. 당시 사전등록 1개월만에 신청자 150만 명을 돌파했으며, 높은 원작 재현율과 특유의 호쾌한 액션 및 타격감을 바탕으로 출시 직후 양대 오픈마켓 인기순위 1위, 5일 만에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한 바 있다.
넷마블은 'KOF 올스타' 사전등록을 신청하는 이용자에게 한정 캐릭터는 물론,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등록 및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유리 사카자키'의 한정판 야구복 코스튬 버전인 '4성 베이스볼 유리'와 해당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5성 배틀카드를 지급한다. 또한, 게임 내 재화로 최대 700개의 루비와 30만 골드를 제공하며, AP물약, 경험치 캡슐 등의 아이템도 지급한다. 본 이벤트는 9일부터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KOF 올스타'는 원작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도록 해 일본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하며, "넷마블 'KOF 올스타'만의 호쾌한 액션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K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Netmarble Corp. & Netmarble Neo Inc. 2018 All Rights Reserved.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