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카카오게임즈, 日 국민 캐릭터 '도라에몽' 모바일게임 만든다

[이슈] 카카오게임즈, 日 국민 캐릭터 '도라에몽' 모바일게임 만든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라인(대표 이데자와 타케시)은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도라에몽'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게임 시장에서 쌓아온 개발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캐릭터 '도라에몽'의 모바일게임 개발을 담당하며, 라인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우수한 이용자 기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연내 일본 현지에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1970년 후지코. F. 후지오 작가가 집필한 단편 어린이 만화에 처음 등장한 '도라에몽'은 지금까지 1000개가 넘는 에피소드로 제작됐으며 현재까지 해당 캐릭터 관련 작품의 세계 누적 판매 부수가 1억7000만 부를 넘는 등 현재까지 일본 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화 캐릭터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사업본부 권미진 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게임사 최초로 일본의 국민 캐릭터인 '도라에몽'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에 참여하게 됐다"며 "양사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개성 있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플랫폼 사업자이자 퍼블리셔, 개발사로서 다양한 장르의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역량 강화 및 신사업 확장을 진행 중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