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스트리머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게임 기대작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콘솔 감성의 횡스크롤 액션 RPG '내가지키는세상'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사전예약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위드허그에서 서비스 예정인 ‘내가지키는세상’은 정교한 일러스트와 화려한 액션으로 마치 콘솔 게임을 하는 듯한 쾌감을 선사하는 횡스크롤 액션 RPG로, 다양한 얼굴과 복장으로 본인만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의 재미와 화끈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지난 23일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내가지키는세상’ 외에도 ‘마왕기’, ‘트라하’, ‘피구왕통키: 불꽃슐의전설’, ‘프린세스 커넥트’, ‘7개의대죄’, ‘마스터탱커’, ‘아르카’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