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업데이트된 '그랑프리 모드'는 기존의 리그들과 달리 달성 요건 없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리그 콘텐츠로, 순위에 따라 '트로피'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즌제 모드이다.
'프렌즈레이싱'은 '그랑프리 모드' 정규 시즌 개막을 맞아 '프렌즈 항구', '아찔아찔 대협곡' 등의 신규 '맵 트랙'과 신규 '카트바디' 등의 상품 패키지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더불어 경주 중 충돌로 이탈한 카트가 정상 주행으로 보다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강화하고 인게임 아이템 성능을 확충하는 등 다양한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일부터 31일까지 '퀵매칭 개인전'을 5판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들에게 '또또와프렌즈레이싱' 이모티콘을 지급하고 22일까지 '그랑프리 시즌 패스'를 구매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실물 '프렌즈레이싱 라이언 얼굴 쿠션'을 제공한다.
또, 10일까지 '교환 상점'에서 '해적어피치', '알라딘프로도', '목욕제이지' 등 7종의 신규 프렌즈 캐릭터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모여라~ 프렌즈월드' 이벤트를 진행하며, 1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누적 출석일 수에 따라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정식 출시된 '프렌즈레이싱'은 라이언, 어피치 등 8종의 귀여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스릴 만점의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게임으로 누적 이용자 수 6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프렌즈레이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