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네코제X블리자드, 역대 최다 257개 팀 참가

[이슈] 네코제X블리자드, 역대 최다 257개 팀 참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5월 11, 12일 이틀간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열리는 '네코제X블리자드' 참가 아티스트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네코제X블리자드에는 네코제(1-6회) 역대 최대 규모인 257개 팀 331명의 이용자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이용자 아티스트 참가 프로그램은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 분야로 나뉜다.

[이슈] 네코제X블리자드, 역대 최다 257개 팀 참가


이용자 아티스트들이 2차 창작을 위해 선택한 지식재산권(IP)은 '메이플스토리', '오버워치', '마비노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등으로 나타났으며, 이 중 31개 팀은 넥슨과 블리자드 IP를 동시에 활용해 창작 활동에 나선다.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딴 향수, '마비노기' 게임 이미지를 활용한 실버 액세서리, '오버워치' 로고에 파리 에펠탑을 적용한 반팔 티셔츠, '던전앤파이터' 피규어 등 양사 게임의 캐릭터, 음악, 스토리를 재해석해 만든 이색 상품들도 공개됐다.

[이슈] 네코제X블리자드, 역대 최다 257개 팀 참가


네코제X블리자드는 개인상점을 비롯해 북 라운지, 코스튬 플레이, 팬아트 전시, 게임부스, 네코제의 밤 등으로 구성됐다. 게임부스는 '메이플스토리'부터 '엘소드', '클로저스', '던전앤파이터' 및 '사이퍼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까지 총 6개로 꾸려진다.

네코제X블리자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