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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고맙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마블 퓨처파이트' 차트 역주행

[이슈] 고맙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마블 퓨처파이트' 차트 역주행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데 힘입어 넷마블의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도 순위 상승세를 보이며 '어벤져스' 신드롬 효과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4일 국내에서 개봉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관람객 수가 1000만 명을 육박하는 등 흥행 돌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마블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마블 퓨처파이트'도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끌며 매출 순위가 대폭 상승했다. 실제로 업데이트 전 매출 순위 60위권이었던 '마블 퓨처파이트'는 영화 개봉 열흘이 지난 현재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10위권대 (5월3일 기준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19위, 애플 앱스토어 16위)에 자리잡으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마블 퓨처파이트'의 이 같은 역주행은 영화와 연계된 이번 업데이트로 탄력을 받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넷마블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테마와 '팀 슈트' 테마의 신규 유니폼 18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직접 MCU의 주인공이 돼 플레이할 수 있는 '레전더리 배틀' 콘텐츠에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테마를 선보여 게임 속 화려한 특수 효과를 만끽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압도적인 힘을 보여줄 수 있도록 '타노스' 캐릭터에 티어3 승급을 추가하는 등 더욱 강력해진 '어벤져스'와 '타노스'의 대결을 위해 전력을 강화했다. 넷마블 측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타노스'와 '어벤져스'의 전투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앞으로도 마블 캐릭터의 개성을 게임에 생생히 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로 유니폼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 유니폼'과 협력 콘텐츠 '월드 이벤트'를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했다.

'마블 퓨처파이트'의 순위 역주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넷마블은 마블의 신작 영화가 개봉될 때마다 이에 맞춘 콘텐츠를 추가해 영화 속 감동과 재미를 이용자들이 게임에서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4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와 올해 2월 개봉한 '캡틴 마블'에 맞춘 업데이트로 순위 역주행을 기록하며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이같은 영화 마케팅에 힘입어 '마블 퓨처파이트'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한 바 있으며,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며 장수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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