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MS, '씨오브시브즈'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이슈] MS, '씨오브시브즈'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드벤처 게임 '씨오브시브즈(Sea of Thieves)'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보다 다채롭고 격렬해진 PvP를 즐길 수 있게 됐고, 아레나(The Arena)에서 제한된 시간 내 '씨오브시브즈'만의 재미요소인 항해, 대전, 약탈을 모두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어는 다른 4명의 플레이어들과 함께 갈레온 범선을 타고 숨겨진 보물을 찾아 항해를 떠난다.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 찾은 보물을 은화로 바꾸기 위해서는 씨 도그스 트레이딩 컴퍼니(Sea Dogs Trading Company)에 찾아가야 한다. 하지만 이 과정은 순탄치 않다. 플레이어들은 함포로 적함을 공격하는 등 전투에서 상대 플레이어들을 물리쳐야 한다. 이전과 달리 바퀴, 돛대, 캡스턴 등 배의 주요 부분들이 파손될 수 있어 보다 신중한 전략이 요구된다. 24분의 매치 동안 가장 많은 은화를 획득한 팀이 승리한다.

격렬한 전투에 지친 플레이어들을 위한 낚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미끼에 따라 물고기들의 반응이 달라지며 일부 물고기들은 특정 지역에서만 출몰한다. 몇몇 종은 조건이 갖춰져야만 등장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원하는 물고기를 한 번에 낚지 못할 수도 있다.

플레이어가 낚은 희귀한 물고기들은 씨 도그스 트레이딩 컴퍼니의 헌터스 콜(Hunter’s Call) 미식가들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다. 생선이 모닥불 또는 함선에 있는 스토브로 요리가 된다면 그 값어치는 더욱 높아진다. 플레이어는 만찬을 위해 생선을 보관하거나 에너지 비축을 위해 남겨둘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함선에 있는 새로운 작살을 사용해 목재통, 궤짝, 심지어는 다른 해적을 낚아채며 더욱 크고 탐나는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작살로 함선들을 연결해 다른 함선으로 이동할 수 있다. 보다 다양한 활용법은 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주요 업데이트는 톨 테일즈(Tall Tales)의 첫 모험인 쇼어즈 오버 골드(Shores of Gold)이다. 톨 테일즈는 '씨오브시브즈' 무대로 펼쳐지는 내러티브 중심의 어드벤처로 멀티 플레이나 솔로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신화 속에 등장하는 슈라우드브레이커(Shroudbreaker) 유물을 모아 엄청난 보물로 가득찬 신비로운 섬에 도달할 수 있다. 섬을 찾아가는 여정에서 수수께끼를 풀고, 고대 미로를 탐험하고, 덫을 피하고 해적 떼(Skeleton Lords)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엑스박스 게임패스 회원과 '씨오브시브즈' 게임 타이틀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엑스박스 글로벌 공식 블로그 및 '씨오브시브즈' 글로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