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헬로카봇', '극장판 공룡메카드' 시리즈의 11개 OST를 직접 작곡, 작사해 큰 인기를 끈 최 총감독은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의 위협으로부터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특별송 '손을 닦자'를 작곡해 유튜브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미세먼지송 '손을 닦자'는 인기 TV 애니메이션 '내 친구 코리리'의 영상과 어울려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밖에 갔다 오면 손을 닦자 / 싹싹 손을 닦자'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이 곡은 최신규 작곡 특유의 강한 중독성이 특징이다. 유튜브 300만 뷰를 훌쩍 넘긴 '극장판 헬로카봇: 백악기시대' OST 뮤직비디오인 '공룡 보러 가자'처럼 단순하면서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리듬과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또한 '깨끗해진 손을 쳐다보자 / 층층마디마다 / 하늘을 향해 솟았어요 / 건물이 지어졌어요' 같은 가사에선 깨끗해진 손가락을 건물에 빗댄 절묘한 상상력이 돋보인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측은 "어린이들은 미세먼지에 가장 취약할 수밖에 없다. 이 곡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활습관을 바꾸어 미세먼지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최 총감독의 간절한 마음을 담고 있다"면서 "애니메이션 주인공 코리리와 친구들이 손을 닦는 모습을 보며 이 곡을 신나게 따라 부르다보면 어린이들이 손을 잘 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