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테마는 '악몽'으로 모든 시즌 캐릭터들에게 세트 효과인 '악몽의 유산' 효과가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악몽의 유산'은 캐릭터가 해당 세트 효과 외에 다른 세트 효과가 없을 때 착용한 고대 전설 아이템 수에 따라 상당한 공격력 증가와 피해감소를 받는 세트효과로 잘 갖춰줬을 때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디아블로3'의 다양한 세트 아이템에서 벗어나 플레이어가 직접 전설 아이템을 조합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 체험해본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새로운 꾸미기, 여정, 정벌 등 시즌 동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시 돌아와 플레이어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할 예정이다. 우선 독점 정복자 세트의 바지와 장화 부위, 모험 테마의 최신 초상화, 등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들을 시즌 여정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불어 시즌 여정의 9개 장을 모두 완료하는 플레이어는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 '은하계 날개'를 받을 수 있다.
'디아블로3' 17시즌 '악몽'과 함께 추가되는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4일 '디아블로3'에 다양한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 등이 포함된 대대적인 패치가 적용됐다. 특히, 새로운 난이도인 고행 14, 15, 16이 추가돼 플레이어들은 선택에 따라 더욱 도전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카나이의 함'에서 고대 또는 원시 등급의 수수께끼 반지를 사용하면 다른 단계의 보물창고가 열리게 수정됐다.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