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U 코리아 어워즈'는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개발자를 지원하고 유니티로 제작된 우수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시상식에서는 공개 투표를 통해 결정된 최고 인기작 및 심사단의 호평을 받은 최고 우수작, 총 8개 부문별 우수 작품들을 시상했다.
올해의 최고 인기작은 '아스테로이드(ASTEROID) J'의 '언제 다 치우냥'에 돌아갔다. 이 작품은 총 투표수 5만1216 표 중 최다 득표를 얻어 최고상인 플래티넘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바다 쓰레기를 치우는 고양이의 모험을 통해 게이머들이 환경 문제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목 받았다.
득표수 2위를 차지한 실버상에는 '파더메이드'의 '컬러링 디오라마(Coloring Diorama)'가, 3위인 브론즈상에는 '플레이서(PLACER)'의 '트리오: 잃어버린 공주 슈'가 선정됐다. 또한 유니티 심사단의 호평을 받은 최고 우수작인 '유니티스 픽(Unity’s Pick)'은 BSS 컴퍼니의 '탱크 로얄'로 결정됐다.
공개 투표로 선정된 총 8개 부문별 인기 작품도 공개됐다. 파더메이드의 '컬러링 디오라마(베스트 그래픽)', 스튜디오 HG의 '메탈릭 차일드(베스트 PC & 콘솔)', 프로젝트 모름의 '셔터냥(베스트 혁신)', 서틴스플로어의 '스텀퍼(STUMPER, 베스트 XR)', 플레이서의 '트리오: 잃어버린 공주 슈(베스트 모네타이제이션)', 프리모데브(Feemodev)의 '길고양이 이야기(베스트 인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재학생 팀의 'MAI: 공허의 도시(베스트 학생)', 아스테로이드 J의 '언제 다 치우냥(베스트 에셋 활용)'이 선정됐다.
올해 'MWU 코리아 어워즈'는 게임 콘텐츠에 집중해 PC 및 콘솔 부문이 신설됐으며, 플랫폼과 장르를 막론하고 다양한 우수 게임이 출품됐다. 또한 넷마블이 퍼블리싱하는 기대작인 '일곱 개의 대죄' 등 유명 게임도 출품되는 등 게임업계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케 했다.
한편 'MWU코리아 어워즈' 수상작들을 포함한 총 4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한 'MWU 쇼케이스' 및 유니티 콘텐츠 쇼케이스도 많은 참관객들이 방문하며 관심을 받았다. 'MWU코리아 어워즈'에서 톱24까지 오른 게임사들은 무상으로 쇼케이스 부스를 제공받았으며, 게임업계 종사자 및 게임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수많은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게임을 소개하는 기회를 얻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MWU 코리아 어워즈'는 매년 국내 게임사와 개발자 분들께 콘텐츠 홍보 기회를 제공하며 큰 관심을 받아 왔다"며, "이번 'MWU 코리아 어워즈'에서 창의적이고 우수한 작품으로 인정받은 개발사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