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스트리머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신작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MMORPG 최대 규모 공중전을 자랑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아르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유엘유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아르카’는 ‘Art of MMORPG’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생동감 넘치는 언리얼4 그래픽이 돋보이는 상반기 기대작이다.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사전예약에서 100만 이상 모객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결과를 이뤘으며, 배우 김혜자를 공식 모델로 공개하여 또 한 번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21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아르카’ 외에도 ‘서머너즈워’,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프로듀스 판타지’, ‘일곱개의대죄’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