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 인사이드'는 스팀(Steam)이나 디스코드(Discord)와 같은 PC게임 플랫폼에서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이다. 초기에는 코그를 비롯해 펀플러스 등 개발사 출시 모바일게임을 시작으로 점차 범위를 확대해나가며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PC게임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블루스택 인사이드'를 활용하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모바일게임을 PC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블루스택 인사이드 포 스팀(BlueStacks Inside for Steam)'은 기존의 스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장착해 이용자가 모바일 스토어를 이용하는 것처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 모바일게임 개발사와 이용자를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Rosen Sharma) CEO는 "블루스택과 스팀 이용자가 거의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이번 스팀과의 제휴로 모든 게임 이용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모바일게임 개발사에 있어서도 별도의 PC게임 개발팀을 꾸릴 필요가 없어졌으며, 스팀을 통해 다운로드한 모바일게임은 전 세계 수많은 게임 이용자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