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스트리머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인기 모바일 MMORPG ‘신의 기사단'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위더스게임이 서비스하는 ‘신의 기사단’은 차별화된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그래픽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로 신족과 마족이 대립하는 세계관에서 자신만의 스킬 트리를 직접 구성해 독창적인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레이드, 던전, 파티 사냥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특히 영토 수호를 위한 대규모 혈맹전은 차원이 다른 짜릿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한층 진화된 자동 사냥 시스템은 장시간 조작에서 오는 부담감을 덜어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신의 기사단’ 외에도 ‘십만대적검: REBOOT’, ‘검향’, ‘카발 모바일’, ‘레이드: 그림자의전설’, ‘아스트로킹즈’, ‘프로듀스 판타지’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