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방문 가능한 서울 도심 속 공원 명소로 ‘선유도 공원’, ‘솔밭 근린 공원’ 등 2곳을 추천했다. 이곳은 모두 견종에 따른 제약 없이 목줄을 채운 상태에서 대형견과의 동반 입장까지 가능하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화동에 위치한 ‘선유도 공원’은 한강 내의 섬 선유도의 옛 정수장을 활용해 2002년 4월 26일 개장한 국내 최초의 재활용생태공원이다. 한강의 역사와 동식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강역사관·수질정화공원, 시간의 정원, 물놀이장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있다. 황포돗배와 한강수계도를 그래픽과 사인으로 선보이는 전이공간과 멀티미디어 정보갤러리, 휴게공간, 전망창을 갖춘 만남의 공간 등도 마련되어 있어 도심 속 바쁜 일상 속에서 반려견과 산책과 휴식을 함께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에 위치한 ‘솔밭 근린 공원’은 100년생 소나무 1천여 그루를 꾸미거나 가꾸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보존한 숲이다. 서울 주택가의 한편에 자리했고, 숲이 마을을 둘러싼 게 아니라 오히려 넓은 평지에 주택으로 둘러싸여 눈길을 끈다. 최근에는 ‘자연탐방로’, ‘성곽길’ 등 걷기 위한 길이 서울의 산을 둘러싸고 만들어져, 맑은 공기를 마시며 반려견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