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모바일 배틀로얄 화제작 '블랙서바이벌' 대규모 업데이트](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62016284309318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블랙서바이벌' 40번째 캐릭터 '다니엘'은 미용사 직업을 가진 남성 캐릭터로, 플레이 도중 밤이 되면 강해지는 독특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공식 카페를 통해 먼저 공개된 일러스트만으로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팀대전'도 정식 모드로 추가된다. 팀대전은 기존 개인 모드와 달리 3명이 한 팀을 이뤄 상대 팀과 킬 수를 경쟁하는 모드로, 전용맵인 '서울맵'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팀대전 정식 론칭과 함께 '친구 시스템'이 업데이트돼, 등록된 친구들과 자유롭게 팀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오올블루 관계자는 "팀대전 베타 모드 공개 이후,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 해달라는 이용자분들의 의견이 정말 많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함께하는 팀대전의 진정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신규 캐릭터도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컨셉트의 스킬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전투 양상이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랙서바이벌'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블랙서바이벌'은 현재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스팀 플랫폼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다.
1세대 모바일 베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은 10명의 플레이어 중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섬 곳곳에서 획득한 재료로 장비 및 식량을 제작,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전투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섬은 병원, 숲, 모래사장 등 22개의 지역으로 나뉘며, 100종의 재료로 600종의 무기, 도구, 식량을 제작할 수 있다. 게임 내에는 40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존재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