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자신의 사전예약 주소를 친구에게 공유해 인원 수에 따라 게임 출시 후 '쿵야 캐치마인드' 고급 아이템 및 캐릭터도 지급할 계획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을 보유한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양파쿵야', '샐러리쿵야' 등 야채들이 의인화된 기존 캐릭터도 등장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정답을 예측하는 게임으로 위치기반 기술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의 퀴즈를 발굴하거나 다른 이용자가 심어 놓은 그림퀴즈를 푸는 '쿵야 퀴즈', '주변 친구 퀴즈' 등과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다양한 게임 내 소셜 콘텐츠도 마련됐다.
또한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실시간 멀티 모드도 준비됐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2001년 출시 후 숱한 언어유희를 탄생시킨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다채로운 게임모드와 풍부한 소셜 콘텐츠들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에 참여해 아기자기한 '쿵야 이모티콘'과 게임 아이템을 받는 혜택을 꼭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해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선보여 이용자와 소통에 나선 바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의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정식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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