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이하 유비소프트)는 전술 멀티플레이 FPS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기간 한정 이벤트 '쇼다운(Showdown)'을 7월16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용자는 광활한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황야지대의 청부업자인 건슬링어가 되어 새롭게 선보이는 시간 제한 전장 '포트 트루스(Fort Truth)'에서 3대3 점령전을 펼치게 된다.
이들은 공격팀과 수비팀으로 나뉘어 각각 산탄총(BOSG.12.2)과 메그넘 리볼버(Magnum LFP586)만을 가지고 맞대결을 펼친다. 특히 모든 이용자의 체력, 탄약 등 기본 설정이 제한돼 라운드마다 생존을 위한 치열한 전투가 진행된다.
유비소프트는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도 선보인다. '서부 총잡이 의상', '헤드기어' 등 총 31개의 다양한 서부 컨셉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로그인한 이용자에게 '쇼다운 컬렉션 팩'을 무료로 제공하며, 유비소프트 클럽 이벤트 첼린지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산탄총(BOSG.12.2) 팩'과 무기 스킨을 지급한다. 또한 구매할 이용자는 R6 크레딧 300개로 '쇼다운 팩'을 구입할 수 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관리를 통해 라운드 방식의 짧은 플레이 시간, 소규모 인원의 전술적 협력이 특징인 게임이다. 또한 위클리 컵, 먼슬리 컵, 하프 이어 컵, 식스 챌린지 코리아 등 다양한 e스포츠 경기도 진행되고 있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지난 6월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국제 게임 전시회 'E3 2019(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9)'에서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한국 PC방 서비스 진출 및 3인 협동 게임인 '레인보우 식스 쿼런틴(RAINBOW SIX® QUARANTINE)' 출시 예고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한 바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