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호텔, 애견 펜션, 애견 카페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반려견과 방문 가능한 남부 제주도 명소로 ‘황우지 해안’, ‘외돌개’ 등 2곳을 추천했다. 이곳은 모두 견종에 따른 제약 없이 목줄을 채운 상태에서 대형견과의 동반 입장까지 가능하다.
제주도 서귀포시 서홍동에 위치한 ‘황우지 해안’은 검은 현무암이 요새처럼 둘러쳐져 있는 자연 형성 풀장이다. 완만한 만의 형태를 이루고 있고, 중간에 돌기둥처럼 선 바위섬이 파도를 막아준다. 암석 아래쪽으로 바닷물이 순환되면서 맑은 물이 유지되어 물놀이를 즐기기 더 없이 좋다. 반려견과의 주변 산책은 가능하나 동반 입욕은 불가능하다. 경사가 가파른 공간이 있기 때문에 반려견 동반 이동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역시 제주도 서귀포시 서홍동에 위치한 ‘외돌개’는 ‘황우지 해안’에서 약 500미터 떨어져 있으며, 바다에서 20미터 높이로 솟아난 형상의 돌기둥이다. 꼭대기에는 소나무들이 자생하고 있어 한 폭의 그림 같은 인상을 주며, 주변에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멋진 경관을 눈에 담으며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다.
'하트독(HAT DOG)’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