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온라인'의 인도네시아 현지 퍼블리셔 메가수스(MEGAXUS)는 지난 3일 '카스온라인' 인도네시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는 8월1일, '카스온라인' 인도네시아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 7월3일부터 '카스온라인' 인도네시아 서버 이용자들은 유료 아이템 구입이 불가능해졌으며, 서부 기준 인도네시아 시간으로 8월1일 오전 10시 부로 서버가 완전히 내려질 예정이다.
메가수스는 '카스온라인'을 즐기던 인도네시아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상책을 마련했다. 2019년 1월1일부터 8월1일 사이에 '카스온라인' 인도네시아 서버 접속자 중 50레벨 이상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오디션' PC 및 모바일 버전과 '페이탈 레이드' 아이템과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다.
메가수스 측은 "8년 가까운 기간 동안 보내준 '카스온라인' 인도네시아 서버 이용자들의 성원에 감사하다. 다른 게임을 통해 만나기를 바란다"고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인도네시아 서비스는 종료되지만 한국을 비롯한 다른 지역에서의 '카스온라인' 서비스는 이어진다. 넥슨 관계자는 "밸브와 협의를 통해 '카스온라인' 인도네시아 서비스를 종료키로 사업적 판단을 내렸다"며 "한국과 다른 해외 지역 서비스는 기존과 같이 계속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