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허그가 서비스하는 초대형 3D 모바일 액션 MMORPG ‘블레이드앤매직’이 지난 8일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 가운데 금일(12일) 구글플레이 급상승 게임 1위에 등극하며 초반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무협과 판타지 세계관에 로맨스 요소가 조화롭게 융화된 ‘블레이드앤매직’은 출시 전 사전예약자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고조시키더니 기어이 급상승 1위를 기록하며 7월 최고의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공식 커뮤니티인 ‘블레이드앤매직 헝그리앱’에는 유저들의 선호 캐릭터 소개글, 서버 오픈톡 홍보, 다양한 공략글 등이 하루 1,000개가 넘게 올라오며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블레이드앤매직’은 게임에 오랜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유저를 위한 '스마트 오토' 시스템, 진정한 손맛을 원하는 MMORPG 팬을 위한 '수동 어택'시스템이 준비돼 있다. 또한 혼자보다는 여럿이 즐길 수 있는 '문파' 시스템을 비롯해 대규모 전장에서 펼쳐지는 'PK 시스템'도 이 게임의 흥미 요소다.
위드허그는 출시를 기념해 공식 커뮤니티인 ‘블레이드앤매직 헝그리앱’을 통해 ‘블레이드앤매직’을 플레이하면서 간단한 인증샷만 남겨도 작성자 전원에게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사전예약 1위 어플 ‘모비’ 스페셜 쿠폰을 통해 ‘귀속금화 5,000개’와 ‘300만 은화’를 추가 제공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