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관람등급:섬린이'는 '서머너즈워'와 '어린이'를 합한 신조어 '섬린이'를 내세워, 경기의 근간인 PVP(이용자 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를 비롯해 'SWC' 대회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리즈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다.
시리즈 처음으로 공개된 이번 영상은 '서머너즈워' 대회 용어들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용어설명 편'으로, 그간 게임이나 중계 영상에서 접할 수 있었으나, 줄임말로 표현돼 쉽게 이해하기 어려웠던 기본 용어들을 설명해주는 내용을 다룬다.
컴투스는 이번 영상을 통해 ▲방어력이나 공격력이 감소된 상태를 뜻하는 '방깎', '공깎' ▲각 능력치가 증가된 상태인 '공업', '방업' ▲상대방 스킬 쿨타임을 최대치까지 늘린다는 뜻의 '쿨밀' ▲빠른 공격 속도로 상대방에게 턴을 주지 않고 한 번에 끝내는 덱을 뜻하는 '날빌' 등 대회에서 접할 수 있는 'SWC'의 스킬∙덱용어를 안내한다. 이 밖에 '빛암5대장', '삼신기' 등 지난 대회에서 활약한 몬스터 덱용어들도 설명한다.
컴투스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대회기간 동안 '서머너즈워' e스포츠 이해도를 높이는 총 4개의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하고, 이 밖에도 대회와 관련된 다양한 콘셉트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올해 총 약 2억5천만 원의 상금 규모로 펼쳐지는 'SWC 2019'는 '서머너즈워' 전 세계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아메리카 컵, 유럽 컵, 아시아퍼시픽 컵 등 세 개 지역컵으로 나눠 진행된다. 지역 예선 및 그룹 스테이지를 거쳐 3개 지역컵을 통해 총 8명의 선수가 최종 선발되고 오는 10월26일 프랑스 파리에서 마지막 월드 결선이 열릴 계획이다.
영상 및 'SWC 2019' 경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esk@dailygame.co.kr